본문 바로가기

Computer Engineering/Tools & Tip

Visual C++ 유용한 Tip

* Ctrl+F3 : 현재 커서가 있는 위치의 단어가 나오는 다음 위치를 찾아줍니다. Ctrl+Shift+F3을 누르면 이전 걸 찾아주죠.

* Ctrl+H : replace입니다. 특히 일정부분안의 변수 이름을 변경하거나 할 때 범위를 선택한 다음에 Ctrl+H를 누르면 편하죠.

* Ctrl+], Ctrl+E : 괄호 짝을 맞춰줍니다. {위에서 누르면 짝이 맞는 }를 찾아주지요.

* Ctrl+L : 한줄을 잘라냅니다. -> 클립보드로

* Ctrl+Shift+L : 한줄을 지웁니다.

* Ctrl+J, K : #ifdef ... #endif 쌍을 찾는데 사용합니다.

* 그외 Ctrl을 누르고 커서나 Delete, Backspace를 누르면 단어 단위로 동작을 하게 됩니다.

* Alt+F8 : 인덴트 정리. 일정 범위를 선택하고 누르면 라인 앞부분의 공백을 자동으로 조정해줍니다.

* CTRL+SHIFT+T : 커서 위치의 단어와 앞 단어가 서로 교체 됩니다.

* ALT+SHIFT+T : 커서 위치의 한줄과 윗줄이 서로 교환됩니다.

* Shift + F9 : 디버그 모드에서 추가하고픈 변수나 등등 앞에 커서를 위치 시킨후 Shift+F9를

누르면 Watch Window에 자동으로 추가.

* Ctrl + Alt + T , Ctrl + Spacebar : 멤버목록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참고로 대소문에 관계없습니다.)

* Ctrl + Shift + U : 소문자를 대문자로 바꾸고 싶을때 블럭 지정을 한다음 이 키를 누르면 소문자가 대문자로 둔갑.

* Ctrl + U : 대문자를 소문자로 변경

* Ctrl + Shift + 8 : Tab은 ^모양으로 공백문자는 .로 변경, 다시 누르면 설정이 해제

alt+f8은 엄청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