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Engineering/Tools & Tip

부팅시 윈도우 로그온창 없애기

윈도우즈를 시작할 때에 매번 로그온 창이 뜨는 것도 귀찮을때가 있지요.
하지만 네트워크에 구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할 수 없이 계속 로그온 창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완전히 삭제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본인 혼자서 사용하시는 컴퓨터라면 다음과 같은 절차로 로그온 창을 뜨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윈도우 시작 단추를 누르세요. 그리고 '설정' -> '제어판'까지 들어갑니다.(여기까지의 단축키는 '윈도우즈키' -> 'S키' -> 'C키'입니다.)

여러 개의 단축 아이콘들이 보이죠. 이 중에서 열쇠 모양의 '암호'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암호 등록 정보'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위에 있는 탭 중에 '암호 변경'탭을 누르세요.

암호 변경 창이 뜨죠. 이젠 여기서 '이전 암호'에는 지금까지 사용하던 암호를 입력하고 그 아래에 있는 '새 암호'와 '새 암호 확인'에는 아무 것도 입력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다음부터는 무의미한 질문은 안 나올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

바탕화면에 네트워크 환경에서 오른쪽 버튼 누르시고 등록정보를 보시면 네트워크 구성이 나옵니다.

하단쪽에 기본 네트워크 로그온 설정이 있습니다. 로그온 설정을 보시면 "윈도우즈 네트워크 클라이언트"나 "패밀리 로그온"으로 설정되어 있을때 로그온 창이 활성화 되는것입니다.

그럼 "윈도우즈 네트워크 클라이언트"나 "패밀리 로그온"으로 설정 되어 있는 곳을 "Windows 로그온" 으로 변경해 보세요.
윈도우 CD가 필요할지도 모르니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윈도우 CD가 없으시다면, 화일 경로 물어볼때 C:windows/system 이랑 c:windows 두 디렉토리를 번갈아 가면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CD가 없다고 "esc"키를 누르시면 안됩니다.